[웅진굿쌤] 시험후기 : 전공영어후기 (작성자 : dlg***) | |
▶ 과목 : 전공영어 | ▶ 강사 : 케빈신, 박미정, 차미아, 죠셉신 |
▶ 지역 : 경기 | ▶ 작성일 : 2010-10-26 |
저는 지금 껏 매회 수업이 끝날때마다 후기를 써보는 편인데 그럴때마다 reflective learning이 되어 오히려 저에게 도움이 되었네요. 이번에도 역시 시험후기를 영역별로 간단히 남겨보겠습니다. 1.Listening 듣기로 조선생님께서 두 문제 정도 어려웠다고 하시는데요. 저 역시 5번을 틀렸네요..전체적으로 속도가 빨랐지만 답을 찾는 것은 비교적 명확한 편이어서 조선생님의 수업으로 어렵게 공부한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2월부터 수업을 들었는데 시험직전 일주일동안 이때 주신 CD로 다시 한번 풀어보았는데 같은 문제를 또 틀리기도 해서 이 기간에 듣기도 오답정리를 한 셈이예요. 수업 전반에 걸쳐 기출유형 파악해서 연습하게 해주신 점과 출제자의 의도를 알려주셔서 함정에 빠지지 않게 도와주신 점이 감사했습니다. 2.일반영어와 문학 5,6월에 배웠던 지문이 문학에서 출제되었다고 하네요(unlucky Paul). 다양한 자료를 주신 점이 안목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 영역 역시 평소 어려운 지문으로 공부해서 좋았습니다. 모의고사 때는 정말 많이 틀린적도 있는데 실제 시험은 너무 뻔하다 싶을 정도로 답이 떨어지게 나오더라고요..절대 화내거나 좌절하지 마시고 틀릴수록 감사히 되돌아보는 태도가 도움이 됩니다. 화나 불안감은 자신에게 좋지 않은 경우를 많이 보았어요. 일반영어에서는 개중 10번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이 문제를 풀며 너무 쉽게 답이 나와서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들었는데 역시 오답을 찍었어요..저는 시간이 약간 촉박해서 그러지 못했지만 이렇게 이상한 느낌이 든 문제는 표시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볼 것을 추천합니다. 3.교육론 교육론도 지금까지 문제풀이, 모의고사에서 다루었던 이슈들에서 크게 벗어난 것 같지 않습니다. 시험 직전에 정리해주신 기출풀이를 보고갔는데 박미정 선생님 특유의 전문적이고 자세한 해설 덕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3문제 정도가 어려웠다고들 하는데 교육론 중간에 교육론을 빙자한 영어학(?) 문제가 출제되어 조금 놀랐습니다.(어형성문제) 영역별로 문제가 다르고, 그래서 영역에 따라 사고방식도 전환해야한다는 편견을 가진 편이었는데 그런 태도를 버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수험생 친구들에게 배운 한가지 팁을 드리면 문제를 읽으며 내 수업이라는 마음으로 몰입하면 쉽게 수업분석이 됩니다. 저는 모의고사 오답률이 높아서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잘 정리해두니 실제 시험에서는 더 잘 집중할수가 있었어요. 4. 영어학 이 영역에서 점수가 많이 나가서 죄송스런 마음이 드네요..(2.5점짜리 문제를 틀리는 바람에) 그렇지만 다루어주신 문제의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평소에 주신 자료로 조금 더 꼼꼼히 독하게 공부해놓았더라면 수험장에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을 수 있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prep verb 와 phrasal verb를 구별하는 문제, word formation, 음소관련 문제 등이 출제되었고, 실제는 어떨지 몰라도 시험풀면서는 발음과 음소부분이 비중있게 출제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차미아 선생님께서 평소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시험 풀때 긴장하지 않고 뻔뻔하게 보았어요.(2문제는 공부해가도 틀린다는 말씀 등)ㅋ 그 덕에 심리적으로 도움이 되어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잘 풀고 왔습니다. 이제 2, 3차 준비가 남았네요. 끝까지 믿고 가야하겠습니다. 1차 수업까지 열의있게 임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 |
출처URL : http://www.goodssam.co.kr/gssam_event/2009/0911/091102_event_view.html?bm=view&Page=4&idx=135&srchMethod=&srchWord= | |
태그 : 웅진굿쌤, goodssam, 임용, 케빈신, 박미정, 차미아, 죠셉신, 전공영어 | |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에게 맞는 영어 동화책 고르는 방법 및 추천 (0) | 2011.01.13 |
---|